아르떼레뇨 아르떼리뇨 ArteLegno는
ArteLegno는 이탈리아의 목재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1960년대에 설립되었습니다.
주로 주방 나이프 블록, 도마, 주방 액세서리 등을 생산하는회사인데, 고품질 목재와 이탈리아 장인의 기술을 결합하여 기능적이면서도 미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들은 'Made in Italy'를 강조합니다.
자석식 나무 칼 블럭
ArteLegno의 주요 제품 중 하나는 자석식 나무 칼 블록입니다. 다양한 시리즈의 자석식 칼 블록이 있으며, 부엌에서 칼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져 있습니다.
ArteLegno는 이번 암비안떼 2025에서 우연히 이 칼 블록을 보고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장점
자석을 이용하여, 나무 틀 한쪽에 칼을 붙여서 사용합니다.
기존에 우리가 많이 보아오던 꽂이형 칼블럭 보다는
훨씬 멋드러진 디자인과 사용의 편의성 그리고 건조상의 편리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나무 블럭으로 칼을 꽂는 형태의 기존 제품들은 아무래도 잘 건조시키지 않고 칼을 꽂을 경우 칼 블럭의 위생 문제, 혹시라도 있지 않을까 걱정되는 곰팡이 문제 등이 발생할 걱정이 있습니다만, 이 제품의 경우 오픈된 디자인에 자석으로 붙이는 수납식이어서 눈으로 칼 꽂이 안쪽을 볼 수 있으니, 습기에 위생적이고, 먼지나 음식 찌꺼기가 안쪽에 끼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로 사용하는 목재가 고품질의 너도밤나무(Beech Wood)나 호두나무(Walnut)을 사용하여 견고한 제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칼 개수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주방 환경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rteLegno 본사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더 멋진 제품 디자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국내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일부 제품들을 보면, 간단한 자석 칼 블럭도 10만원대, 보통 일반 칼꽂이들이 20만원정도의 가격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산 수제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 등은 직접 눈으로 보았을때에도, 홈페이지 상에서 보았을때에도 멋진 디자인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손쉽게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가격대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또 한가지, 한국은 아무래도 칼 같은 날붙이 류를 칼날이 보이게 꺼내놓고 수납하는 문화는 아니다보니, 이런 문화상의 한계점도 진입에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그리고, 개방형 디자인의 특성상 전통적인 칼블럭보다 부피가 더 클 수 있습니다. 집이 넓~으면 좋겠습니다.
선택은 소비자 몫
ArteLegno의 칼블럭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가격과 관리 측면에서 고려할 점이 있어 자신의 취향과 경제적 비용, 제품의 장점 단점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댓글 쓰기